논산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 30분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청소년활동발표회 ‘Youth festival’ “현재를 즐기고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Youth Festival’은 청소년자치기구와 청소년문화교양강좌 수강생,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올 한해 체험하고 배우고 익힌 활동 등 다양한 성과들을 소개하는 행사다.
또한 청소년 문화를 주민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 참여 청소년들이 1년 동안 결과물을 선보임으로써 배움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 활동 발표회는 문화강좌 수강생 공연(현악앙상블, 비바리믹스, 밴드), 청소년동아리공연 (댄스, 노래), 청소년운영위원회(핸드벨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논산시 청소년 활동 발표회는 지역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상호교류와 정보 공유로 청소년 동아리활동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며, 각 동아리의 1년 간의 사업을 결산하는 의미도 있다.
평생교육과 청소년팀 관계자는 “청소년활동발표회는 진정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는 행사이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청소년의 주도적인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