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단단’ 앱, 사생활을 잃어버린 방송인·유명인들을 위한 100% 비대면 심리상담 지원
유형선 | 입력 : 2024/02/04 [13:14]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맞춤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는 씨엘엠앤에스의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이 집중된 대중의 관심과 사생활 제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송인 및 유명인들과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음:단단 ‘방송인/유명인을 위한 심리상담’ 이벤트 포스터
마음:단단 측은 연예/방송계와 유명인들이 겪을 수 있는 심각한 심리적 고충을 인식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비대면/익명/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 방송인 및 유명인들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구글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무료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공개적으로 알려진 방송인들을 포함한 유명인들에게 비대면 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해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된 개인적인 상담을 제공하며, 심리적 스트레스와 자기 정체성, 우울과 불안 등 다양한 문제를 다루게 될 것이다.
◇ ‘공개적 이미지와 사적 모습이 다르다 보니 괴리감이 느껴져요’
첫 번째 주요 상담 주제는 ‘자기 이해’다. 대중과 미디어는 유명인들에게 특정한 이미지나 역할을 기대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유명인들은 종종 자신의 진짜 모습과 대중에게 보여주는 이미지 사이에서 괴리감을 느끼게 되며, 이는 정서적인 부담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심리상담을 통해 나의 모습을 이해하며 진정한 나다움을 찾아가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여러 사람의 관심과 주목을 받지만 진실된 관계를 찾기 힘들어 더 외롭고 고립된 느낌이에요’
두 번째는 ‘외로움’이다. 유명인이 되면서 자연스레 대중의 주목을 받지만, 이는 동시에 외부와의 대인관계를 조심스럽게 관리해야 한다는 압박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조건 속에서 진실된 관계를 구축하거나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심리상담을 통해 대인관계 갈등을 관리하거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잊혀짐의 두려움과 불안정한 수입으로 불안하고 우울감을 느껴요’
세 번째는 ‘우울과 불안’이다. 유명인의 인기는 변동성이 크고 일시적일 수 있다. 언제든지 대중의 관심이 사라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두려움이나 불안감이 존재한다. 또한 불안정한 수입을 보완하기 위해 사업 투자를 선택하기도 하지만 사업 실패 등으로 재정적인 불안감이 커질 수 있다. 따라서 우울이나 불안 등의 관리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 ‘바쁜 스케줄과 대중에게 인정받아야만 한다는 생각에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느껴요’
네 번째는 ‘심리적 스트레스’다. 방송인/유명인들은 불규칙하고 바쁜 스케줄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휴식이 부족하고, 일상생활의 규칙성이 떨어지면서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누적될 수 있다. 또한 일상적으로 미디어, 팬들, 대중의 주목을 받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신의 이미지와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주목받아야 한다는 압박이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심리상담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심각한 스트레스와 압박감으로 중독성 행동에 노출될까 두려워요’
마지막으로는 ‘중독성 행동(알코올, 도박, 약물 등) 노출’이다. 유명인들은 매체와 대중의 큰 관심 속에서 스트레스와 압박을 경험하며 자신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상황들은 중독성 행동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전문가와의 상담, 심리적 지원을 통해 이를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 개인적인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 측은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힘들어하는 방송/유명인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음:단단은 건강한 마음 관리를 위한 전문심리상담 앱으로, 앞서 ‘교육자, 국군장병,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 무료 심리상담’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세종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