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약재 향이 나는 드링크 제형보다 간편하고 맛도 좋은 환이나 스틱, 젤리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지난 1∼3월 숙취해소제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드링크류보다 젤리나 환류 매출 증가 폭이 더 컸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한 달을 기준으로 보면 드링크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6% 증가했지만, 젤리나 환류는 무려 98% 늘었다. 지난 1∼2월에도 드링크류보다 젤리나 환류 매출 증가 폭이 20%포인트 안팎 더 높았다. GS25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젤리나 환류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GS25에서 판매 중인 숙취해소제 중 환이나 젤리류 제품은 32개로 드링크류(25개)보다 많았다. 또 이달에는 알약 형태의 모닝컴스숙취해소제와 곰표숙취해소젤리스틱도 새로 선보였다. GS25 관계자는 "기성세대가 주로 찾는 드링크류의 경우 베스트셀러 몇 개가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했지만, MZ세대는 취향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달라 젤리나 환류는 고르게 잘 나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세종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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